안녕하세요^^

저는 인천 북부별무리-정진화라고 합니다. 

21년 7월 예비교사수련회-선택특강 “성경말씀 속에서 바라본 기후위기”를 기점으로  ‘다음세대를 위한 기도, 삶(다기삶)’이라는 모임을 선교회안에서 1년 넘게 지속하고 있습니다. 

왜 그리스도인이 기후위기에 대해 이야기 해야 하는지, 우리가 그리스도의 제자라면 현실에 놓여진 문제앞에 어떻게 삶으로 반응하고 살아가야하는지에 대한 고민과 격려, 지지, 작은 실천들을 이 모임을 통해 해나가고 있습니다. 

그 와중에 ‘기독교환경교육센터-살림’과 귀하게 연결되어 이 곳에서 하는 유청소년환경선교사 과정-교사 워크샵을 함께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더불어 돌아오는 10월 4일 살림*교사선교회 MOU 를 맺게 되었습니다. 

선교회안에 계신 선생님들중에 교회 주일학교(유아부, 청소년부를 맡아 섬기시는 분), 디모데를 양육하시는 분, 자녀를 키우고 계시는 분들에게 이 교사 워크샵을 통해 각자의 자리에서 다음세대의 아이들을 섬기시고, 더불어 선생님들께서도 시선을 돌리어 말씀안에서 하나님께서 돌봄의 동역자로 우리를 세우셨음을 깨닫는 통로가 되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올립니다. 

일시: 2022. 10. 7(금) 19:00~21:00 , 2022. 10. 8(토) 9:00~13:00 / 2일, 총 6시간

내용: 자연과 하나님의 하이파이브(2시간), 하나님과 자연, 인간의 화해(2시간), 에코정상회당(2시간) /다음세대들이 기후위기 속 창조주 하나님의 마음을 알고 자연과 함께 살아나가도록 양육하는 교사워크샵

아래의 링크를 통해 신청부탁드립니다. 

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e3neK8oMtSsOo2M9eaAy2oPpfCF7mTb1T8C3ID5z-KXRjyBA/viewform

참고) 하이파이브 의 의미: 손가락을 높이(high), 다섯(five)손가락을 마주치는 제스처, 같은 타이밍에 맞추는 행동을 통해 존재와 존재 간의 ‘만남’을 일으키며 이 만남이 갈등이나 전쟁이 없는 ‘평화’의 관계임을 의미한다. 유청소년 환경선교사 ‘하이파이브’는 말그대로 하이파이브 제스처에 담긴 만남과 평화를 의미한다.  하나님으로부터 생명을 부여받은 존재이자 정체성으로 자연과 인간을 같은 높이에서 마주하는 만남을 통해 모두가 풍성한 삶을 누리는 평화를 선표하는 유청소년 환경선교사가 양육되길 소망한다. 

댓글

Scroll to Top